클라우드 네이티브 세미나 – 원하는 세션만 맞춤형으로 유튜브 라이브에서 만나요.

10가지 세션 중에 3~5가지를 선택해서, 알려주시면 맞춤형 세미나를 진행합니다.

아래에서 각 Agenda 별로  샘플 자료를 제공하오니 참조하여 주세요.

AGENDA
구분 제목 시간 샘플자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개념과 사례 15분
클라우드 네이티브 개념과 기술요소들 20분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장점과 IT벤더의 전략 15분
컨테이너 기술의 이해 가상화 기술과 컨테이너 기술 비교를 컨테이너 이해 10분
Docker 와 이외의 컨테이너 기술들 10분
컨테이너 ( PaaS) 환경으로의 애플리케이션 전환 방법과 고려사항 20분
IT 를 한다면 꼭 알아야 하는 Kubernetes 15분
Red Hat OpenShift OpenShift 국내 구축사례로 살펴보는PaaS 클라우드의 이해 20분
Kubernetes  와 OpenShift 의 차이점 20분
최신 OpenShift 4.5 버전 소개와 주요 특징 15분
개발자/운영자/기획자 측면에서 PaaS 플랫폼에 대한 기대효과 15분
PaaS 운영 PaaS 에서 로그 통합의 필요성과 구현 방안 15분
PaaS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 성능과 장애 대응 방안 20분
PaaS 개발 클라우드 환경에서 배포 방법과 컨테이너 환경에서 CI/CD 차이점 20분
개발자가 PaaS 환경에서 반드시 알아야 하는 기술들 10분
MSA 개념 이해와 도입 방안 20분

본행사와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행사운영사무국 (sales@opennaru.com / 02-469-5426 ) 으로 연락 주세요.

클라우드 네이티브 세미나 – 개념 뽀개기

클라우드-네이티브-비대면-세미나_main_banner

클라우드 관련 기술 말은 많지만 구름 처럼 이해 하기 쉽지 않습니다.

클라우드 기술들을 알고는 싶지만 쉽게 접근 하기 어렵습니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세미나 는  말로만 하지 않고, 직접 보고 체험할수 있는 비대면 형식의 세미나 입니다.

다음과 같은 내용들이 궁금하시다면 지금 바로 세미나 신청해주세요.

  • Docker , Container,Kubernetes ,PaaS 는 도대체 뭐야 ?
  • MSA 말로만 들었지 어떻게 하면 되는 거야?
  • 우리회사 애플리케이션을 컨테이너에? 어떻게 ?
  • 클라우드 궁금한 건  많은데 어디 편하게  물어 볼 수는 없을까?
  • 준비만 하다, 계획만 세우다, 교육만 받다, 끝나는 POC는 안되는데..
  • 클라우드 네이티브? 이건 또 뭐야?
  •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어떻게 하면 좋을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
클라우드 네이티브 세미나 비대면 ( 쿠버네티스 )

코로나19 지만 일은 해야지! 비대면 세미나로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 마스터

산업군을 막론하고 기업들에게 있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은 최대 화두이며, 그 중심에는 클라우드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Kubernetes, Container, DevOps, MSA, CI/CD , PaaS 등의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술들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략을 실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러한 시장의 흐름과 더불어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솔루션의 수요가 늘면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앱 개발과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 환경에 대한 요구사항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COVID-19라는 재난으로 인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클라우드 전환 등은 반강제적으로 그리고 빠르게 산업에 침투하고 있으며,

고객 직접 대면이 어려운 지금, 비대면으로 고객들이 PoC(Proof of Concept)를 체험할 수 있도록 그 활용 가이드를 제안해드립니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워크샵은

비대면 클라우드 네이티브 워크샵 소개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솔루션의 수요가 늘면서, 클라우드 네이티브 앱 개발과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 환경에 대한 요구사항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RED HAT OPENSHIFT 는 PaaS 세계시장 점유율 1위 제품으로 국내/외 다수의 구축사례를 통해 검증된 제품입니다.

오픈나루와 한국레드햇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으로 고민하시는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OpenShift를 비대면으로 2주간 체험하실 수 있도록 지원하는 무료 프로그램을 제안 드립니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데모

클라우드 네이티브 데모 -백문이불여일견 유튜브 라이브

클라우드 네이티브 데모 는  말로만 하지 않고,라이브 데모로 직접 확인하고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내용들이 궁금하시다면 지금 바로 유튜브 라이브 데모를 신청해주세요.

  • 기존 VM 환경과 컨네이너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 배포 방법이 어떻게 다르다는 것인가요?
  • 컨테이너가 가상화보다 집적도가 4배 이상 높다고 하는데 증명해 줄 수 있을까요?
  • 컨테이너 환경에서 장애가 발생하면 관리자의 개입 없이도 자동 복구된다는데 사실인가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소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는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하나 이상의 퍼블릭 클라우드 및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을 결합하여 서로 다른 클라우드 환경 간에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을 공유할 수 있는 클라우드 컴퓨팅 모델입니다.

컨테이너 개념 소개

컨테이너 를 들으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항구나 공항 등에서 보는 직 물류 업계에서 사용되는 컨테이너가 떠오르 실 것입니다

컨테이너는 내용물을 하나씩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박스에 수하물을 담아 통째로 이동하기 때문에 편리한 물류 수단입니다.

가상화 와 컨테이너 비교

가상화와 컨테이너의 비교

가상화는 개발측면이나 운영측면에서 자원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관리하는 기술로서 널리 확산되었습니다. 다양한 OS 환경과 어플리케이션을 하나의 파일로 관리할 수 있는 “가상 머신 (VM)”은 손쉽게 이동할 수 있는 이식성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컨테이너는 하이퍼바이저와 Guest OS 없이 애플리케이션 운영환경을 제공하는 기술로서 앞서의 가상화 기술의 고질적인 문제점들을 해결하고 있습니다.

Docker 그리고 컨테이너 기술의 역사

Docker 그리고 컨테이너 기술의 역사

컨테이너 기술의 시작과 현재까지 발전해온 역사를 살펴봅니다.

1972년 IBM VM / 370 (OS) 최초 가상화 기능 구현 , 1979 년 UNIX V7 에 chroot 시스템 콜 도입, 1999년 Virtuozzo 출시 컨테이너 가상화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

물리서버, 가상화 그리고 컨테이너로의 발전

물리서버, 가상화를 넘어 컨테이너 까지

컨테이너 기술이 등장하기 전까지 IT 역사를 되돌아 보겠습니다.

가상화기술이 출현하기 전에는 하나의 물리적 서버에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올려 사용하는 시대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