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를 위한 레드햇 리눅스 무상 지원

레드햇 리눅스 무상 지원

레드햇은 개발자에게 최대 16 시스템에 대한 무상 지원 을 실시합니다.

Red Hat은 1월 20일 (미국 시간⁠) ⁠, 개발자 구독 서비스인 “Red Hat Developer ‘ 프로그램을 수정하여 사용자당 1개 시스템에 대해 무상 으로 지원 하던 “Red Hat Enterprise Linux (이하 RHEL⁠ )” 를 최대 16 시스템까지 확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것은 운영시스템에서 사용 가능하며 2 월 1 일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레드햇 리눅스

소규모 운영 워크로드를 위한 레드햇 리눅스 무상 지원 의 이유는 ?

CentOS Linux” 의 2021년말 지원 종료를 발표하면서 CentOS 사용자들을 위한 대안을 제공하기 위한 방안이라고 해석됩니다.

기존의 Red Hat Developer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사용자는 소프트웨어의 개발 용도에 한하여 무료로 RHEL이나 JBoss, OpenShift 등의 미들웨어 제품까지도 이용할 수 있지만, 하나 만 사용해야 하는 제한이 있었습니다.

이번에 변경된 Red Hat Developer 프로그램은 개발자 한 명당 하나로 제한되어 있는 RHEL 개발자 서브스크립션을 최대 16개 까지 운영환경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조건을 확대하였습니다.

운영환경 뿐만이 아니라 AWS, Google Cloud Platform 및 Microsoft Azure와 같은 주요 퍼블릭 클라우드에서도 추가 비용없이 RHEL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레드햇 리눅스 무상 지원

CentOS Linux 의 2021년말 지원 종료를 발표

Red Hat은 2020 년 12 월에 RHEL 클론 오픈 소스 배포판인 “CentOS Linux” 에 대하여 2021년말 지원 종료를 발표 하였습니다. 이번 RHEL 무상 지원 의 확대는 CentOS 사용자에게 대한을 제시하기 위한 것으로 이해할 수 있다.

레드햇 리눅스 무상 지원

운영 환경을 포함한 최대 16 시스템까지 무료로 이용 가능

Red Hat은 Red Hat Developer Program 에 RHEL을 무료로 이용할 수있는 조건을 확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지금까지 무상 이용 조건은 한 사용자당 한 대로 소프트웨어 개발 목적으로만 한정되어 있었지만, 앞으로는 최대 16 개의 프로덕션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RHEL을 무상 이용하려면  ‘Individual Developer subscription “에 등록해야 하고 등록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Individual Developer subscription에 따르면 RHEL의 이용은 셀프 지원되며, 필요에 따라 완전하게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레드햇 리눅스 무상 지원

필요한 것은 무료 Red Hat 계정에 로그인 (또는 GitHub, Twitter, Facebook이나 다른 계정 등을 통해 싱글 사인온하여 등록)하여 RHEL을 다운로드하고 업데이트를 받는 것 뿐이며 그외에는 아무것도 요구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세일즈 프로그램이 아니며, 영업 사원에 의한 후속 활동도 없습니다.

개발팀도 무료로 Red Hat Enterprise Linux 이용 가능

지금까지 Red Hat은 개인 개발자만 대상으로 Red Hat Developer 프로그램을 제공하였으나 앞으로는 고객의 시스템을 개발하는 개발팀도 등록 가능하도록 다음과 같이 발표하였습니다.

We ‘re now expanding the Red Hat Developer program to make it easier for a customer ‘s development teams to join the program and take advantage of its benefits. These development teams can now be added to this program at no additional cost via the customer ‘s existing subscription, helping to make RHEL more accessible as a development platform for the entire organization.

(우리는 현재 고객의 개발팀이 Red Hat Developer 프로그램에 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확장하고 그 혜택을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개발팀은 고객의 기존 구독을 통해 추가 비용없이 프로그램에 가입 할 수있게 되기 때문에,  조직 개발 플랫폼에서 RHEL을 더 이용하기 쉽게 될 것입니다.)

References & Related Li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