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zul 시스템은 대용량의 스케일업형 하드웨어에서 자바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할 수 있는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Azul이 제공하는 기술의 두 가지 핵심 구성요소는 리얼 타임에 특화된 자바 가비지 컬렉션과 오버 헤드가 거의 없는 진단/모니터링 도구 이다. 이전에 Azul 은 Vega라는 전용 하드웨어에서만 동작하는 가비지 컬렉션 기술을 제공하였으나, Zing Elastic Java Runtime은 X86 프로세서와 AMD 프로세서에 최적화하여 Azul이 가지고 있는 기술 스택을 소프트웨어로 제품화한 것이다.
- 벤치마크 테스트 환경
-
- 데모 애플리케이션 : JBoss 애플리케이션 서버 5.1 에서 Liferay portal 쇼핑카트 애플리케이션
- 하드웨어 : dual-socket Xeon 5620 at 2.4GHz with 96GB of memory
- OS : Fedora
- 비교 대상
Azul Zing VM 과 기존 상용 Java VM의 성능을 비교하였으며, Zing VM은 Heap 을 90G 로 하였고 기존 Java VM은 ConcMarkSweepGC로 순차적으로 힙 사이즈를 늘려서 성능을 비교 하였다.
-
- Azul Zing Java – VMWare Hypervisor , 90+ GB Heap
- 기존 Java VM – 2GB, 3GB, 4GB, 6GB and 20GB Heap , ConcMarkSweepGC
- 성능 기준
부하테스트는 하나의 Java 인스턴스를 사용하여 99.9% 가 5초 이내에 응답을 할 수 있는지 에 대한 SLA기준으로 하였다.
- 벤치마크 테스트 결과
아래의 그래프에서 볼수 있듯 이 기존 Java VM은 45 User 에 5초의 응답시간이였으며, Zing VM은 1초 미만으로 800 User를 처리 하였다.주목할 만한 것은 800 사용자 부하에서 Zing 가비지 수집기는 성능의 손실없이 초당 3.5GB의 가비지을 처리했다.

References & Related Links
- Azul’s Zing Elastic Java Runtime for x86 is Generally Available from Today – http://www.infoq.com/news/2010/10/azul_zing_ga

미국 Oracle이 2018 년 6 월 21 일, Java SE에 대한 유료 구독 모델인 Java SE Subscription ( 이하 자바 서브스크립션)을 발표하였습니다.
오라클의 자바 서브스크립션은 데스크톱, 서버 또는 클라우드 환경에서 사용하기 위한 Java SE 에 대한 라이선스와 기술지원을 포함한 간단하고 저렴한 월단위 서브스크립션으로 Linux 배포판에서 널리 사용하는 모델입니다.
서브스크립션을 통해 오라클은 자바에 대한 검증되고 인증된 성능, 안정성과 보안 업데이트에 대한 권한을 제공합니다.
오라클은 2019 년 1 월부터 자바 비즈니스 사용자에게 자바 서브스크립션 판매를 시작합니다. 2019년 부터는 서브스크립션을 가지고 있지 않으면 자바에 대한 업데이트를 할 수 없습니다.